
뚱뚱한 엄마 보면 무슨 생각이 드세요? 보통 결혼하고 애낳고 하다 보면 자기관리 할 시간이 없어서 결혼 전에는 날씬하고 몸매 좋다는 소리를 들었어도 결혼 이후에는 그러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뚱뚱해지고 외모에 자신이 없어지면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면서 “남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라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뚱뚱한 엄마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드는지를 조사했는데요. 결과는 의외 입니다.
짧게, 육퇴시간의 사연을 확인하고 “뚱뚱한 엄마 보면 무슨 생각이 드세요?” 라는 질문의 답변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뚱뚱맘 사연 안녕하세요. 저는 두 아이의 엄마 입니다. 저는 원래 날씬했었어요. 그래서 첫째를 낳고도 날씬하고 애엄마 같이 보이지 않았는데. 둘째를 출산한 후에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고도 비만이 되었어요. 키도 평균 보다 조금 크고 운동을 해서 어깨가 좀 있어서 더 뚱뚱해 보였어요. 그래서 다이어트 방법을 생각하다가 이렇게 사연을 남겨 봤어요. 뚱뚱한 엄마 보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궁금해요. |
뚱뚱한 엄마
초등학교 참여 수업에 가보면 뚱뚱한 엄마들이 많이 없습니다. 요즘에는 초등학교 간 자녀들이 뚱뚱한 엄마나 아빠가 창피하다고 집에서 많이 말을 한다고 하네요. 심지어 “뚱뚱한 엄마, 아빠는 싫어요” 라는 제목의 책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뚱뚱한 엄마를 보면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할까요? 부정적으로 볼까요? 아니면 별 생각이 없을까요? 불쌍해 보일까요? 정답은 대다수의 의견을 확인해보세요.

별 생각 없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별 생각 없다”, “그냥 뚱뚱하네 하고 말아요”, “마른 사람이나 뚱뚱한 사람이나 별로 관심 없어요” 등의 반응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생각보다 사람들은 타인에게 관심이 없는게 사실이죠.
오히려 같은 엄마 입장에서는 “동지애”를 느낀다거나 “애 키우느냐고 힘들겠다, 자신을 돌볼 여력이 없구나” 라며 공감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물론, “게을러 보인다”, “얼마나 먹을까?”라고 생각하는 소수 의견도 있었습니다.
쳇 GPT에 “사람들은 타인에게 얼마나 관심이 있어?”라고 질문을 하면 아래와 같은 답변을 합니다. 결론은 뚱뚱하다고 남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걱정 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람들은 타인에게 얼마나 관심이 있어?” 사람들이 얼마나 타인에게 관심을 가지는지는 매우 다양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을 즐기며,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에 관심을 가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다른 일부 사람들은 자신의 일에만 집중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큰 관심을 가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체로 말하자면, 사람들은 타인에게 일정 수준 이상의 관심을 가지는 것이 보통입니다. 인간은 사회적인 동물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하고 소통하면서 자신의 삶을 즐기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의 피드백과 지지는 자신의 자아존중감과 만족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모든 타인에게 관심을 가지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자신이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 더 큰 관심을 가지기 쉽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은 우리가 친구, 가족, 연인 등과 가깝게 연결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From. Chat GPT |
육퇴시간 인기글 |